강수현 양주시장, 지역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 열어 교육현안 소통

강수현 양주시장, 지역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 열어 교육현안 소통

기사승인 2023-07-04 13:25:40

강수현 경기 양주시장은 3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20곳 중·고·특수학교 교장과의 간담회를 열어 교육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자체와 교육기관 간 상호 연계·협력 사항을 점검하고 미래선도의 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원재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도 참석해 당면한 지역 교육현안과 제반 협력사항을 공유했다.

간담회에서는 전년도 간담회 건의사항 공유,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 학교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강 시장과 중·고등학교장들은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며 학생과 교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교육을 실천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오는 7일 관내 37개 초등학교장과의 2차 간담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강 시장은 "학교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교장님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공교육 안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도록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매해 교육경비 예산을 증액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교육경쟁력 강화사업, 무상급식 지원 등에 총 160억원의 예산을 편성, 공교육 여건개선 및 초·중·고 우수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주=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