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 '0원' 이벤트…신용이자도 무료
대신증권이 신용융자 무이자에 이어 주식 거래수수료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1일, 온라인 주식거래 고객에게 국내주식 수수료와 미국주식 매수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0·0·0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부터 1~7일 구간의 신용융자 거래이자를 0원으로 제공해온 대신증권은 주식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추가해 투자자들의 거래비용을 대폭 낮췄다. 이 이벤트는 신청 날짜 기준 국내주식 매매수수료는 한 달간 0원, 미국주식 매수수수료는 두 달간 0원으로 적용한다.
국내주식의 경우 무료기간이 끝나면 평생 유관기관 수수료 0.0036396%만 내면 된다. 미국주식은 무료기간 이후 10개월간 매수수수료 0.07%가 적용된다. 국내 증권사들의 미국 주식 평균 매수수수료는 0.2~0.3% 수준이다. 미국주식 매도시에는 0.0008%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수수료만 부과된다.
‘0·0·0 이벤트’는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12월 29일까지 진행된다. 대신증권의 사이보스 크레온 MTS, HTS에서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디지털Biz부장은 “최근 주식 시장에 복귀하거나 새롭게 시작하려는 투자자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주식 거래비용으로 성공적인 투자활동을 시작해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빗썸, 일부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무료존 오픈
빗썸이 이달 1일부터 빗썸 원화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는 일부 가상자산에 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자자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지원하는 한편 빗썸 거래소 이용자 유입을 증가시키고 거래 유동성을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빗썸 관계자는 “거래 유동성이 풍부해지면 투자자들의 매수·매도 가격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효과가 발생한다”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시장 점유율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는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수수료 무료 적용 대상 가상자산은 1주일 간격으로 10종씩 추가된다.
특히 국내외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종목들로, 빗썸은 유동성을 확대할 수 있는 가상자산들을 전략적으로 선정해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1일 처음 공개되는 수수료 무료 적용 가상자산 10종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이다.
현재 진행 중인 BTC마켓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와 함께 이번 거래 수수료 무료존 이벤트가 동시 진행되면서 빗썸 고객의 혜택은 더 커질 전망이다.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은 종목명에 표시된 파란색의 '무료' 배지로 쉽게 구분이 가능하며, 차트 상단의 '수수료 무료'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투자자들의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신규 유입 증대를 통한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 수수료 무료존 이벤트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