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인상…1년 4.5% 제공

JT친애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인상…1년 4.5% 제공

기사승인 2023-08-07 15:31:06
JT친애저축은행이 주요 정기예금상품 금리를 6개월 만기 연4.4%, 1년 만기 연4.5%로 인상한다.   사진=JT친애저축은행 제공
JT친애저축은행이 주요 정기예금상품 금리를 6개월 만기 연4.4%, 1년 만기 연 4.5%로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신금리 인상은 ‘정기예금’과 ‘회전식정기예금’ 상품이 적용 대상이다. ‘정기예금’ 상품의 만기 6개월 예금금리의 경우 연4.4% 금리를 적용 받아 기존 보다 0.4%포인트(p) 인상 됐다. ‘회전식정기예금’ 상품은 12개월 기준 연4.5% 금리를 적용해 기존 보다 0.2%p 상승 했다. ‘회전식정기예금’상품의 경우 만기는 36개월이지만 12개월만 예금 기간을 유지해도 연 4.5% 금리를 적용받는다.

해당 예금상품 가입은 저축은행 모바일 앱 ‘SB톡톡플러스’ 또는 JT친애저축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개인의 경우 가입금액 한도는 없다.

특히 저축은행중앙회 금리 공시 자료에 따르면 저축은행업계의 6개월 만기 기준 평균 예금 금리는 현재(7일기준) 연 3.07%(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공시 기준)로 집계 돼 JT친애저축은행 ‘정기예금’ 만기 6개월 상품의 경우 업계 평균보다 1.33%p 높은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최근과 같이 예금 금리 변동이 잦은 시기에 단기 자산 운영을 고민하고 있는 개인고객들에게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성욱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최근 금융환경의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고객 분들의 안정적인 자산 형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금리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아시아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J트러스트의 한국 계열사이며 국내에 같은 계열사로 JT저축은행이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