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석, 좌측 경골 피로골절로 대표팀 하차…박진섭 대체선발

홍현석, 좌측 경골 피로골절로 대표팀 하차…박진섭 대체선발

기사승인 2023-11-16 16:24:55
축구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홍현석. 대한축구협회(KFA)

미드필더 홍현석(헨트)이 피로골절로 축구대표팀에서 하차한다. 이를 대신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박진섭(전북)이 발탁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홍현석이 15일 공식 훈련 전 불편함을 느꼈다. 의무팀 테스트를 거쳐 병원 방문 검사를 한 결과, 좌측 경골에 미세한 피로골절 판정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어 “심각한 부상은 아니지만 초반 관리가 중요하다는 의무팀의 판단으로, 더 큰 부상을 예방하고자 휴식 차원에서 제외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홍현석은 싱가포르전을 참관한 후 소집해제될 예정이다.

홍현석을 대신해 대체 선발된 수비수 박진섭. 대한축구협회(KFA)

홍현석을 대신해 박진섭이 대체 발탁됐다. 박진섭은 지난 9월 열린 아시안게임에서 와일드카드로 한국의 금메달 획득에 힘을 보탰다. 박진섭은 15일 오후 선수단에 합류했다. A대표팀 발탁은 이번이 처음이다.

당초 미드필더인 홍현석이 빠지면서 미드필더 자리에 한 자리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중앙 수비수가 채워졌다. 박진섭이 합류하기 전 중앙 수비수로는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정승현, 김영권(울산) 등 3명만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중앙 수비수 로테이션을 위한 추가 선발로 보인다.

한편 클린스만호는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싱가포르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C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이어 오는 21일 오후 9시(한국시간)에는 중국 선전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중국과 2차전을 갖는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