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회사인 레드불은 레드불 캔으로만 물물교환하여 7일 동안 유럽 전역을 여행하는 어드벤처 이벤트 ‘레드불 캔 유 메이크 잇? (Red Bull Can You Make It?)’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20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무산된 후 4년 만에 개최되는 레드불 캔 유 메이크 잇은 레드불 캔으로만 7일 동안 유럽에서 여행해야 하는 독특하고 모험적인 포맷을 가지고 있어 특히 도전을 즐기는 20대 초반의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3인으로 팀을 꾸려 각자의 개성과 포부를 드러낸 1분 이하의 영상을 만들어 제출하여 지원하면 된다. 선발된 팀에게는 4월15일까지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은 대한민국 대표로 유럽 일주를 하게 된다.
여행 일정은 5월21일부터 28일까지며,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덴마크의 코펜하겐,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을 포함한 유럽의 다섯 도시에 모여 다른 나라 대표팀들과 함께 출발한다. 출발 시 각 팀은 레드불 24캔을 제공받으며 이를 화폐로 사용하여 독일에 위치한 베를린의 결승선까지 도착해야 한다.
베를린까지 가는 도중 여러 도시에 ‘체크 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대회의 유일한 경비인 레드불 캔을 추가 지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체크 포인트에서는 레드불 선수들과 함께하는 챌린지 및 지역의 특성화된 문화 경험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크 포인트 챌린지’도 준비돼있어 참여한 팀에는 추가 포인트가 주어진다.
더불어 참가자들에게는 도시 어디서나 도전할 수 있는 ‘어드벤처 챌린지’도 주어지며 이를 성공한 팀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모든 개인 소지품은 출발 시 제출해야 하며 비상용 봉투에 밀봉돼 돌려받는다. 여행 중 비상시에 봉투를 열어 개인 소지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봉투를 열면 이벤트는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여행 중 지급 받는 휴대폰으로 각 팀은 여행의 모든 순간을 담을 수 있고 이를 업로드하여 시간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레드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