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선물 저렴하게...포천시 관내식품 할인 판매장 큰 호응

명절선물 저렴하게...포천시 관내식품 할인 판매장 큰 호응

윤숭재 식품위생과장 "식품업체 어려움 해소에 앞장설 것"

기사승인 2024-01-25 14:49:44

"시청 식품위생과가 단속 위주 업무가 아닌 관내 기업들의 어려움을 위해 적극 나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지난 22일 경기도 포천시청 신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고 있는 포천시의 설 명절 홍보전시판매회의 한 부스에서 만난 한 식품업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시청을 방문한 여러 민원인들이 관내 기업체 우수 상품을 둘러보고 신청서를 작성하는 모습은 마치 작은 식품박람회를 방불케 했다.

관내 17개 업체가 생산한 떡류와 꿀, 사과즙, 전통한과, 견과류, 상황버섯, 홍삼제품 등 44개 품목이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행사에서 개시 4일만에 약 600개, 1000여만 원의 제품이 판매됐다.

이 같은 호응은 관내 식품업체의 어려움을 느낀 식품위생과가 식품제조협의회와 함께 작은 이벤트를 마련하기로 한데서 시작됐다. 이들은 시청 로비에 제품 홍보관과 신청서 접수공간을 마련하고, 홍보물을 만들어 배부했다.

업체는 상주 인력을 두지 않고 판매할 수 있어 경비를 절감할 수 있고, 시민들은 정상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관내 우수 선물세트를 구매하도록 한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것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할인판매장을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기로 하는 등 관내 식품기업을 살리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윤숭재 식품위생과장은 "가족와 이웃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의 선물로 훈훈한 설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은 물론 참여기업 매출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