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은 최근 ‘군위군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군 관리계획결정 및 기본 계획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군위군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은 의흥면 이지리 일대 31만2881㎡에 총 180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고령자·어린이 및 가족단위 방문객부터 숙련자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초급자, 중·상급자, 최상급자 코스로 구성된다.
군은 올해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에 81홀을 우선 완공할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은 문화관광·스포츠 도시로 거듭나는 첫걸음이자, 군 대표 사업 중 하나다”며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대구보건대, 지역 공헌 네트워크 구축 업무 협약
군위군이 지역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대구보건대학교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복지,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헬스 케어, 경로당 환경 개선, 청년 교육 등을 통해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대학 인재양성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