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예천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자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재)예천군민장학회(예천군청 행정지원실 평생교육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초·중·고 장학생의 경우 지역 내 학교 재학생이면 주소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1가구당 1명, 1인당 1종류 장학금만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장학생 선발 시기가 상반기로 당겨짐에 따라 대학생 장학생의 경우 직전년도 2개 학기에 대한 성적이 반영된다. 또, 다른 장학금을 받으면 등록금 범위 내에서 그 금액을 제외한 금액만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중학생 대상 장학금을 신설하고 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장학금을 확대했다.
선발 분야는 ▲ 특기생(초·중·고등) ▲ 성적우수·향상(중등) ▲ 지역명문고육성(고등) ▲ 희망(고등) ▲ 성적우수(대학) ▲ 꿈나래(대학) ▲ 우수 교직원 등 총 12개이다. 인원은 190여 명으로 총 2억1300만 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박태환 예천군 행정지원실장은 “결과는 5월 중 개별 통보하고 예천군청과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품 교육도시 예천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과 장학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예천=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