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조달로 물산업 키운다' 조달청 대구 물산업클러스터서 현장간담회

'공공조달로 물산업 키운다' 조달청 대구 물산업클러스터서 현장간담회

기사승인 2024-03-27 23:02:30
임기근 조달청장은 27일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찾아가 지역특화 물산업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목소리를 경청했다.

27일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열린 임기근 조달청장과 기업과의 간담회 참석자. 조달청

이날 임 청장은 물산업클러스터 10개 입주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운영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기업들은 기술력 우수제품 사업화 지원과 공공기관 구매 의무화, 우수 조달물품 범위형 규격제 도입 등 제품규격 기준 완화, 우수 조달물품 지정기간 연장사유 확대,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 경쟁 평가방식 개선 등을 건의했다.   

이에 임 청장은 조달정책에 반영해 물산업 우수제품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이어 임 청장은  펌프 제조기업인 ㈜그린텍을 방문해 미래 신산업인 물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27일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그린텍을 찾아가 현장을 살펴보는 임기근 조달청장. 조달청

임 청장은 “기후변화 영향이 커짐에 따라 블루골드라 불리는 물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MAS, 혁신제품, 우수조달물품, G-PASS 등 다양한 조달제도를 충분히 활용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성장세를 높여 경제발전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대전청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