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시각 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컴투스 그룹, 시각 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170대 완성해 복지관에 기증
양로원 미술 봉사 등 사회공헌 지속

기사승인 2024-07-02 14:59:48
컴투스 그룹이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총 170대 점자 필기도구를 만들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했다. 컴투스

컴투스 그룹이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일 컴투스 그룹은 임직원들과 가족 봉사자들이 참여해 각 가정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교구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약 2주 동안 진행된 활동을 통해 총 170대의 점자 필기도구가 완성됐다.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종이 없이 점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의사소통 수단이다. 점자를 습득하거나 즉시 메모가 필요한 경우에도 유용하며, 전기 없이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완성된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검수 작업을 거친 후 NGO단체 좋은변화를 통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시각장애 아동들은 물론 관내 여러 시설 및 가정에도 전달돼 원활한 의사소통과 더 나은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지난해에 금천구가족센터 다문화 아동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팝업북과 학용품을 지원했다. 이 외에도 양로원 미술 봉사 활동, 아동센터 IT 공부방 조성,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플라스틱 줄이기, 저탄소 캠페인 등 환경 보호 캠페인과 게임 연계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