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국제공항에 실내정원 조성 완료..'웨이브 부산' 등

김해국제공항에 실내정원 조성 완료..'웨이브 부산' 등

부산시
◈ 사업비 5억 원 들여 국내선 도착장, 탑승장에 각각 <부산맞이정원>, <이끼 갤러리>를, 국제선 도착장에 전시형 테마정원인 <필름부산>, <웨이브부산>을 각각 조성

기사승인 2024-07-26 09:58:12
 부산시는 사업비 5억 원을 들여 시의 대표 공공시설인 김해국제공항에 '실내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실내공원 모습.부산시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도착장에는 <부산 맞이정원>을, 탑승장에는 <이끼 갤러리>와 친환경쉼터를 조성했으며, 국제선 도착장에는 부산을 상징하는 전시형 테마정원인 <필름부산>, <웨이브부산>을 각각 조성했다.

<부산 맞이정원>은 수직 정원으로, 치유와 휴식 효과가 있는 식물과 식물 자동화 관리기술을 접목하는 ‘그린 스마트 기술’이 구현됐다.

<이끼 갤러리>는 작은 식물원 컨셉으로 조성돼 밀폐된 실내 환경을 개선하고 이용객의 심신 치유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제선 도착장에 조성한 <필름부산>은 영화의 도시 부산을. <웨이브부산>은 바다의 도시 부산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관광객에게 부산다움을 알리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실내정원 조성으로 김해국제공항의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고, 공항 이용객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스마트 그린 문화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