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역사·문화·공연의 장 ‘하남이성산성문화제’ 28일 개막

하남시, 역사·문화·공연의 장 ‘하남이성산성문화제’ 28일 개막

기사승인 2024-09-24 14:59:50

경기도 하남시는 역사·문화·공연을 주제로한 ‘2024 하남이성산성문화제’가 오는 28~ 29일 이틀간 하남이성산성과 광주향교 등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의 가을철 대표 축제인 하남이성산성문화제는 올해 ‘이성 유니버스’를 주제로 ▲개막식 및 시민의 날 기념식 ▲빛페스타 ▲트레저런 ▲역사해설투어 ▲이성산성빌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성산성문화제 개막식은 오는 28일 오후 5시 하남문화예술회관 어울마당에서 시 승격 제35주년 하남시민의 날 기념식을 겸해 개최되며 ‘K-컬처의 중심 하남시’라는 콘셉트로, 33만 시민들이 함께 지난 35년간의 하남시 발전을 추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기념식 공연에선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여주인공 크리스틴역을 맡은 뮤지컬 배우이자 팝페라 가수인 송은혜가 개막 축하공연을 진행한다. 

행사 마지막에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메인보컬인 가수 환희와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인 ‘미스트롯2’에 출연해 전국적인 인기를 끈 가수 김태연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4 하남이성산성문화제를 화려하게 빛낼 빛페스타는 삼국시대의 국가유산인 이성산성에서 하남의 과거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다양한 빛과 조형물로 표현한다. 

이현재 시장은 “이성산성은 하남시의 대표 국가유산으로, 도시브랜드와 정체성을 이끄는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개방과 활용을 통해 매력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