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젠지가 벼랑 끝에서 살아났다.
젠지는 2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컵’ 플레이오프 3라운드 패자조 농심 레드포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3-2로 승리했다.
제 컨디션이 아닌 듯 보였던 젠지는 일단 힘겹게 농심을 제압하며 플레이오프 4라운드(결승 진출전)에 올랐다. 오는 22일 디플러스 기아와 결승 한 자리를 두고 일전을 벌인다. 반면 이번 LCK컵 대회에서 돌풍을 일으킨 농심은 플레이오프 3라운드에서 탈락하며 우승 도전을 마무리했다.
농심이 1세트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미드 세트로 변수를 둔 젠지를 상대로 교전에서 연달아 승리했다. 럼블을 픽한 ‘킹겐’ 황성훈이 궁극기를 아름답게 깔았고, ‘지우’ 정지우가 딜을 쏟아냈다. 젠지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룰러’ 박재혁을 중심으로 본대 싸움을 진행했고, 25분 한타 대승을 거두며 아타칸을 처치했다. 기세를 탄 젠지는 32분 정지우와 ‘리헨즈’ 손시우를 끊고 바론 버프를 획득했다. 이어 버프 타이밍에 진격해 경기를 끝냈다.
1세트와 같이 농심이 2세트도 앞서갔다. 탑·바텀 전방위적으로 젠지를 압박했다. 수세에 몰린 젠지는 16분 미드와 탑에서 정지우와 황성훈을 제거하는 등 반격에 나섰다. 계속된 불리한 상황에서도 젠지는 27분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상대 4인을 무너뜨렸고, 내셔 남작 버프를 챙겼다. 다만 농심은 이후 튀어나온 ‘듀로’ 주민규를 자르면서 5000골드 이상 앞서감과 동시에 드래곤 영혼을 손에 쥐었다. 34분에는 재차 나온 내셔 남작을 처치하고 승기를 잡았다.
젠지는 끝까지 저항했다. 장로 드래곤 버프를 두른 농심을 맞아 환상적인 한타력을 선보이며 ‘에이스(5인 제거)’를 띄웠다. 다음 턴에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고 버틸 힘을 얻었다. 두 번째 장로 드래곤 타이밍이었던 43분, 젠지는 상대 시야 허점을 이용해 다시금 완벽한 한타 포지션을 잡았고 농심 챔피언을 그대로 쓸었다. 대역전승을 거둔 젠지가 세트스코어 2-0으로 매치포인트를 선점했다.
3세트 농심이 먼저 우위를 점했다. 10분 유충 교전에서 4대1 킬 교환에 성공했고, 이후 첫 포탑까지 먼저 파괴하며 무력행사 효과를 획득했다. 불리해진 젠지는 무리한 교전 시도로 인해 패배에 더 가까워졌다. 18분 골드 차는 6000 이상으로 벌어졌다. 하지만 젠지는 쓰러질 듯 쓰러지지 않았다. 패색이 짙은 상황에서 최선의 수를 찾았고, 농심 챔피언들을 하나씩 잘랐다. 31분 쌍둥이 포탑이 파괴된 순간, 역으로 ‘에이스’를 띄우기도 했다. 그러나 이미 벌어진 골드 차는 극복하기 어려웠다. 농심은 다음 턴에 넥서스로 향했고 경기를 매듭지었다.

젠지는 4세트 농심의 조커픽인 정글 자크에 완전히 말렸다. ‘기드온’ 김민성의 점프에 젠지 선수들은 이렇다 할 저항을 하지 못했다. 농심이 기세를 타면서 4세트까지 승리, 승부를 5세트로 끌고 갔다.
5세트 젠지는 블루 진영에서 오른-판테온-아지르-제리-유미로 조합을 구성했다. 농심은 나르-마오카이-스몰더-루시안-나미로 받아쳤다. 농심이 초반부터 이득을 봤다. ‘캐니언’ 김건부와 주민규가 무리한 플레이로 데스를 헌납했다. 후반 캐리를 담당하는 ‘피셔’ 이정태의 스몰더가 무려 3킬을 챙긴 점도 농심에 호재였다. 위기 속에 젠지는 ‘쵸비’ 정지훈과 박재혁의 엄청난 집중력을 앞세워 중반 한타에 임했다. 아타칸을 먹은 상대를 모두 후퇴시키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일진일퇴 공방에서 젠지가 바론 버스트 승부수로 승기를 잡았다. 27분 내셔 남작을 처치한 젠지는 버프 타이밍에 무려 5000골드를 벌었다. 젠지는 잘 큰 제리를 내세워 ?분 경기를 끝냈다. 젠지가 농심을 세트스코어 3-2로 힘겹게 꺾고 매치 승을 따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