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 블록체인 게임 확장 본격 시동…메인넷 ‘어드벤처’ 출시 임박

넥써쓰, 블록체인 게임 확장 본격 시동…메인넷 ‘어드벤처’ 출시 임박

23일 메인넷 ‘어드벤처’ 출시
“블록체인 게임 분야, 중요 도약”

기사승인 2025-04-22 10:41:26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22일 X에 “내일 첫 번째 메인넷 ‘어드벤처’를 출시한다”며 관련 내용을 올렸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 X 갈무리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가 첫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 공개에 앞서, 23일 메인넷 ‘어드벤처(Adventure)’를 출시한다. 

22일 장현국 넥써쓰(NEXUS) 대표는 X(구 트위터)를 통해 “내일 첫 번째 메인넷 어드벤처를 출시한다”며 “어드벤처는 이더리움과 호환되며, 바이낸스 BNB 체인과도 긴밀하게 연동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시작에 불과하지만,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있어 중요한 도약”이라고 덧붙였다.

장 대표는 최근 잇따라 크로쓰 토큰의 BNB 체인 발행과 이를 통한 생태계 확장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BNB 체인은 빠른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 등이 강점으로, 주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선택지로 주목받고 있다.

크로쓰는 이번 메인넷 출시를 기점으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오는 24일 첫 블록체인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기존의 부분유료화 방식 대신 합리적인 가격의 월정액 모델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장현국 대표는 기존 크로쓰 토큰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전량 소각 처리됐다고 밝혔다. 그가 21일 X에 공유한 이더스캔 링크에 따르면, 지난 1월 발행된 크로쓰 토큰 10억 개가 전량 소각 주소로 이동한 것이 확인된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