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직접 내레이션 맡은 8집 블루레이 한정판 출시

서태지, 직접 내레이션 맡은 8집 블루레이 한정판 출시

기사승인 2011-09-16 11:48:01

[쿠키 연예] 서태지의 8집 앨범의 모든 곡들의 뮤직비디오가 담긴 ‘서태지 8th 아토모스 더 필름(SEOTAIJI 8TH ATOMOS)이 23일 블루레이(DVD)로 출시된다.

이 앨범은 4년 7개월이라는 공백을 깨고 돌아온 서태지가 8집 앨범에 수록된 8곡의 음악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뮤직비디오의 제작 과정 등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블루레이로, 한 음반의 전곡을 뮤직비디오로 제작하고 또 그것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것.

앞서 14일 서태지의 공식 홈페이지인 서태지닷컴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팬들과 교감하는 티져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앨범은 블루레이 2장과 DVD 두 장이 추가로 삽입돼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초도 10,0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일반 판은 제작되지 않을 예정이다. 총 러닝타임은 5시간 21여 분으로 그간 출시된 서태지 관련 영상 기록물 중 최장 시간의 기록물이다. 서태지는 지난 8월, 8개의 다큐멘터리 중 1편을 멀티플렉스 극장 CGV에서 단관 개봉한 바 있으며 팬들의 성원으로 평일 추가 연장 상영을 하기도 했다.

주요 구성은 8집 전곡의 고화질 뮤직비디오와 각 곡의 해당되는 다큐멘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블루레이 최고 사양의 HD로 재 작업됐다. 완결판의 의미에 가깝게 최종 톤 보정 등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쳤고, ‘모아이’의 경우 재편집은 물론 CG작업까지 첨부됐다.

서태지가 직접 내레이션 녹음을 담당했고 각 분야의 스태프들과 밴드 멤버들의 인터뷰를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다.

서태지컴퍼니 관계자는 “본 다큐멘터리를 통해 매번 많은 투자와 실험적 뮤직비디오를 선보여온 서태지의 뮤직비디오 제작과정 일체와 촬영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을 것임은 물론 팬들에게는 고음질 오디오와 고화질 비디오로 완벽히 완성된 서태지의 8집 전곡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태지 8th 아토모스 더 필름’은 오는 23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이슈기사] 이지아 측 “드라마 복귀, 긍정적으로 검토 중”

[이슈기사] 김상호 “명품조연 사양, ‘역시 김상호’로 불리고파”

[이슈기사] “임재범은 수시로 주먹질하는 또라이” 발언 논란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