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천일의 약속’, 대본집으로 출간

SBS 드라마 ‘천일의 약속’, 대본집으로 출간

기사승인 2011-11-25 12:21:00

[쿠키 연예] 김수현 작가의 SBS 드라마 ‘천일의 약속’ 대본집이 출간됐다.

지난 10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까지 시청률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천일의 약속’은 김수현 작가가 지난 2007년 SBS 드라마 ‘내 남자의 여자’ 이후 4년 만에 선보인 멜로 드라마. 대본집은 10회까지의 대본을 엮어 1편으로 출간됐다.

‘천일의 약속’ 대본집은 김수현 작가 특유의 문체에서 맛 볼 수 있는 대사를 바탕으로,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발견하지 못했던 섬세한 지문들을 만날 수 있다.

출판 관계자는 “김수현 작가가 쓴 대본의 원본을 그대로 실음으로써 문법적 원칙보다 대사의 리듬, 장단을 우선하는 이유로 대사 문장에 띄어쓰기 원칙을 적용하지 않아 김수현 극본의 대사에는 마치 악보처럼 리듬이 존재한다”며 “소리나는 대로 읽고 쓰는 구어체에 가까운 대사를 통해 실제 생활 속 일상 언어가 모든 대사의 바탕이 되는 점 등 가공되지 않은 진짜 김수현표 극본을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천일의 약속’은 김수현 작와 정을영 PD가 지난해 종영한 SBS ‘인생은 아름다워’ 다시 의기투합한 드라마로, 기억을 잃어가는 여자와의 사랑을 지키는 지고지순한 남자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정통 멜로드라마다. 수애와 김래원이 주연을 맡아 출연 중이다.

한편, ‘천일의 약속’ 대본집은 드라마 종영 시점에 맞춰 오는 12월 2편이 출간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