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 용감한 형제와 손잡고 싱글 발표

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 용감한 형제와 손잡고 싱글 발표

기사승인 2012-01-02 10:12:01

[쿠키 연예] 국내 최장수 국민 혼성그룹 코요태가 2일 싱글 ‘했던 말 또 하고’를 발표했다.

코요태는 2006년 9월 앨범 ‘아이 러브 록앤롤’(I LOVE ROCK&ROLL) 발표 이후 5년 만인 지난해 8월 신지와 김종민 그리고 빽가까지 함께한 앨범 ‘굿 굿타임’(Good Good Time)을 발표하며 ‘오리지널’ 3인조 코요태로 활동했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 ‘했던 말 또 하고’는 브레이브 사운드의 용감한 형제와 소속 프로듀서 코끼리왕국의 공동작품이다. 트렌디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위에 코요태 특유의 댄서블한 느낌을 살린 용감한 형제의 프로듀싱도 곡의 묘미이다.

특히 빽가의 랩 파트 ‘난 매일 강남으로, 한 잔 먹고 장난으로’와 신지가 부르는 후렴구 ‘얼마나 마셨는지 도저히 말이 안통해 했던 말 또 하고 했던 말 또 또 하고 새벽에 전화해 시간이 몇시니 했던 말 또 하고 했던 말 또 또 하고’ 등은 연인들에게 한번은 있을 법한 사연이 가사로 만들어져 공감을 얻고 있다.

또 앨범 3번 트랙인 ‘굿바이’(Goodbye) 는 ‘했던 말 또 하고’ 보다 조금 더 일렉트로닉적 요소가 많은 곡으로 빠른 BPM의 일렉트로닉 댄스 넘버이지만 슬픈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가 더욱 돋보이는 다소 역설적인 곡이다.

사진=ANT W@RKS COMMUNICATION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W@RKS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