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스민 “미인대회·학력위조 의혹 왜 나왔냐면…”

이자스민 “미인대회·학력위조 의혹 왜 나왔냐면…”

기사승인 2012-06-08 20:04:01
[쿠키 정치] 새누리당 이자스민 의원이 8일 미인대회와 학력위조 관련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자스민 의원은 먼저 “미스 필리핀이 아닌 구청 미인대회 출신”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C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디바오시 지역의 미인대회에서 3등을 했다”면서 “구청 미인대회에서 1등을 하면 더 큰 대회에 나가서 미스 필리핀에 갈 수 있는 그런 경우였다”고 밝혔다.

이자스민 의원은 “제가 (언론에) ‘미인대회 출신’이라고 말하면 ‘그럼 미스필리핀 출신이겠네요’라는 이야기를 했다”면서 “제가 (한국에서) 많이 느꼈던 것은 언론의 경우 약간 과장되는 부분이 많이 보도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자스민 의원은 또 ‘필리핀의 국립 명문의대에 다녔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서도 “필리핀의 교육제도상 의대에 가기 위해 먼저 기초과학인 생물학과를 등록한 것이 잘못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렇게 설명하면 한국 기자들이 ‘아무튼 의대 갈 거 아니에요’라고 물었고 ‘네 그렇다’고 대답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했다.

그는 “언론에 정정해 달라고 요청하지 않은 것은 잘못”이라면서도 “이 일이 이렇게 크게 문제가 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고 토로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김상기 기자
jskimkb@kmib.co.kr
김상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