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라식·라섹수술, 라식 보증서 유무 확인 ‘필수’

안전한 라식·라섹수술, 라식 보증서 유무 확인 ‘필수’

기사승인 2012-10-26 16:06:00

[쿠키 건강] 최근 스마트기기와 잦은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시력저하로 안경과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그러나 안경이나 렌즈의 착용은 일상생활의 불편을 가져올 수 있어 일상생활이 보다 편리한 시력교정수술을 찾는 이들이 증가했다. 특히 운동선수, 군인, 렌즈 트러블이 있거나 안경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에게 시력교정술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그러나 라식·라섹 수술을 하기에 앞서 올바른 검사와 절차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일부 병원의 무분별한 상술로 부작용이 생기는 문제도 있어 라식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송명철 강남밝은명안과 원장은 “현재 다양하고 많은 방법의 시력교정술이 존재하며 각 수술법은 모두 장·단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눈 상태와 생활환경 등 전반적 상황을 고려해 수술법을 선택해야 하며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거친다면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라식보증서 확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

안전한 라식수술을 위한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의료진으로부터 라식소비자가 보장받아야 할 권리를 법률로 약속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철저한 장비관리 감시를 통해 라식소비자의 안전관리, 평생관리, 의료진의 책임의식 유도를 통해 안전한 라식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일부 병원에서는 라식소비자 단체에서 발급하는 보증서가 아닌 병원들 자체적으로 보증서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약관 규정을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아 온전히 라식보증서의 소비자 권익을 보호 받지 못할 수도 있다.

아이프리 라식보증서가 중요한 이유는 수술 후 불편사항이나 문제가 발생됐을 때 부작용 예방을 위해 소비자 단체가 도울 수 있는 안전관리, 평생관리, 불만제로 릴레이, 부작용 발생 시 배상 조치를 보장 받을 수 있다.

강남밝은명안과는 라식·라섹 수술 환자들의 안전관리를 위해 아이프리 라식소비자 단체 인증병원으로 아이프리의 공식 라식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