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이-농협, 농약범벅 고춧가루 '누굴 믿나?'

씨제이-농협, 농약범벅 고춧가루 '누굴 믿나?'

기사승인 2012-12-06 15:28:01
"
대기업과 농협 믿은 소비자만 '봉'

[쿠키 건강] 김장철을 맞아 고춧가루 소비량이 늘고 있는 가운데,
농협에서 판매한 김치에 이어 고춧가루에서도 농약성분이 검출돼 무리를 일으키고 있다.

씨제이제일제당 해찬들 고춧가루와 ‘서안동농협풍산김치공장’이 생산한 김치에서 농약과 식중독균이 검출된데 이어 또다시 발생한 사건이라 농협과 대기업을 믿고 거래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6일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전남 함평군 소재 나비골농협 가공사업소가 제조 판매한 '함평천지 태양초 고춧가루'에서 고추에 사용할 수 없는 '이피엔' 농약 성분이 검출돼 판매를 금지하고 회수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가 지난 11월 김장철을 맞이해 주로 많이 사용되는 김장원료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실시한 기획 수거 검사한 결과의 일환이다.

해당 제품에서 검출된 '이피엔'은 독성이 높고 위해성에 문제가 제기돼 지난해 12월 농촌진흥청이 농약 등록을 취소했으며, 검사결과 이피엔 성분이 2.97ppm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씨제이제일제당의 해찬들 고춧가루와 해찬들 김치용 고춧가루에서도 기준치 이상의 농약성분 터부코나졸이 검출돼 회수조치에 들어간 바 있다.

네이버 카페의 아이디 elria0719는 "비싸도 큰 회사제품과 농협을 믿고 사먹었는데 이제는 정말 뭘 믿어야할지 모르겠다"며 "믿고 맘놓고 먹을 수 있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관련 식약청은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시중에 유통중인 제품을 회수 중에 있다"며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판매업소나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최근 고춧가루에서 농약성분이 초과 검출됨에 따라 고춧가루 전반에 대해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