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픔아 물러나라, 얍!’

‘아픔아 물러나라, 얍!’

기사승인 2013-11-13 10:10:00

한국노바티스, ‘제5회 고맙습니다 사진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개최

[쿠키 건강]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이하 한국노바티스)와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고 씨네21이 주관한 제5회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 간 그랜드힐튼 서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은 의료진, 환자, 가족 간 가슴 따뜻했던 혹은 일상 속에서 감동 및 희망을 느꼈던 순간 등을 주제로 한 사진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526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모전 취지에 따라 감동 및 희망이 잘 전달됐는지에 중점을 두고 심사가 진행됐다.

대상작은 병원에 입원한 아이가 병문안을 온 동생과 함께 아픔을 쫓기 위해 태권도 자세를 취하는 모습을 담은 김효종씨의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아픔아 물러나라, 얍!’이 선정됐다. 병원에서 아픈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아이 특유의 천진난만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배근한, 정상봉씨에게, 장려상은 명선희, 정진, 최락철씨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이외 입선 10명, 격려상 10명 등 총 29명의 공모전 수상자 명단은 씨네21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1월 14일 오후 12시에 대한병원협회의 연례학술대회인 2013 코리아 헬스케어 콩그레스(2013 Korea Healthcare Congress)가 열리는 그랜드힐튼 서울호텔 컨벤션센터 3층에서 열린다. 시상식에는 홍보대사 배우 손현주씨를 비롯한 대한병원협회, 한국노바티스, 씨네21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15일까지 진행되는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전시회에는 올해 수상작과 함께 5년째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홍보대사로 참여하고 있는 배우 손현주씨가 촬영한 다문화가족 사진과 장애어린이합창단 에반젤리 단원의 연습 장면을 담은 사진도 특별 전시된다.

한국노바티스는 2009년부터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수상작들을 모아 병원, 정부기관 등 주요 기관에서 ‘다 함께 행복한 세상’이라는 테마로 순회 전시회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그간의 수상작을 모아 2010년 사진화보집을 출간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