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전문 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 수강생 모집

K2, 전문 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14-04-17 11:17:01

[쿠키 생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오는 24일까지 ‘K2 전문 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K2 전문 등산학교는 안전한 산악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이론과 실기를 통하여 습득함으로써 다양한 산악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전문가 수준의 기술을 배양하여 익스트림 환경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등산 마니아 양성을 목표로 하는 K2의 아웃도어 아카데미다. 특히 이번에 모집하는 ‘암벽등반 과정’은 신체 건강한 남녀노소라면 누구나 산악기초에서부터 중급까지 모두 입교할 수 있는 초중급 레벨의 강좌이다.

이번 ‘K2 전문 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은 다음달 10일 개강해 6월 14일까지 5주 동안 총 5회 진행되며, 52시간의 수업을 통해 등반의 역사, 산악활동 시 요구되는 보행법, 독도법, 암벽의 성격, 배낭 패킹법 등 다양한 이론을 습득하게 된다. 실전교육에서는 북한산과 원주 간현암에서 다양한 암벽 활동법과 산악활동에 대한 유용한 기술을 배우게 된다.

‘K2 전문 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 강사진은 전 대한산악연맹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이자 국내 최고의 클라이밍 이론가로 꼽히는 김종곤 교장을 비롯해 다년간의 등산학교 교육 및 전국 클라이밍 입상 경력의 실력파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등록은 오는 24일까지며, K2 C&F 스포츠센터 안내데스크에서 수강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거나 K2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 다운로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38만원이며, 등록자에게는 K2 암벽용 40L 배낭 및 졸업 후 K2 C&F 회원권 20% 할인 혜택이 돌아간다.

K2 아웃도어 아카데미 김종곤 교장은 “K2 전문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은 등산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암벽등반에 대한 기술을 이론과 실전을 동반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라며 “52시간의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행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