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터뷰’ 어디서 봐요?” 사이트·가격·내용 알려드립니다

“영화 ‘인터뷰’ 어디서 봐요?” 사이트·가격·내용 알려드립니다

기사승인 2014-12-25 12:06:55
ⓒAFP BBNews=News1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의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가 온·오프라인 동시에 유료로 배포됐다.

제작사 소니픽처스는 24일(현지시간) 구글 ‘플레이’와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비디오’, 소니가 자체 제작한 웹사이트(www.seetheinterview.com) 등 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인터뷰’를 유료 관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회당 한 번 보는 가격은 5.99달러(약 6600원)다. 다운로드 받으려면 14.99달러(약 16500원)를 지불하면 된다. 상영시간은 112분. 관람 등급은 ‘R(Restricted·17세 미만 청소년은 부모나 성인 보호자 동반 요망)’로 책정됐다.

‘인터뷰’는 김정은을 인터뷰할 기회를 잡은 미국 토크쇼 사회자와 연출자가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김정은 암살 지령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코믹하게 그린 영화다. 전 세계 63개국에서 개봉될 예정이었으나 북한 측에서 거센 반발이 나오면서 계획이 전면 취소됐다. 하지만 23일 미국 내 일부 극장에서 상영하기로 결정을 번복하면서 24일 온·오프라인 유료 배포를 시작했다.

소니 최고경영자 마이클 린턴은 “표현의 자유를 해치려는 집단에 의해 사이버공격을 받은 상황에서 영화를 배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이 영화를 볼 수 있게 디지털 배포 방식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케이블 또는 위성 TV 사업자 가운데 이 영화를 VOD 형태로 방영하겠다고 나선 곳은 아직 없다. 5300만명 회원을 보유한 VOD 웹사이트 ‘넷플릭스’와 영화 상영을 놓고 협의 중이나 아직 계약이 구체화되진 않았다고 소니 측은 전했다. 애플 ‘아이튠스’, 아마존닷컴, 유료 TV 등도 아직 방영 계약 협상에 참가하지 않고 있고, 위성TV 디시네트워크와의 협상은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권남영 기자 기자
kwonny@kmib.co.kr
권남영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