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대전 한약재 유통 RIS 사업단은 지역연고육성사업(Regional Innovation System, RIS)의 일환으로 한약재 유통 및 한방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터넷 거래 중개 사이트 ‘혜화당 e-Maketplace’ 를 개설했다.
사업단은 기존 오프라인 위주의 한약재 및 한방 시장을 온라인으로 유입해 전국적인 시장 형성과 한약재 유통망 확보를 위한 인터넷거래 중개 사이트를 개설했으며, 한의원에 공급되는 전문한약재를 거래하는 B2B를 오픈 한 것에 힘입어 일반인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B2C사이트를 추가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혜화당 관계자는 “실력 있는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교수님 및 한의사들이 정확한 한의학 정보와 올바른 의료상담을 SMS를 통해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혜화당에서 판매되는 한약재는 대부분 국산제품이며 지정한 기관에서 자체 샘플링 검사를 통해 유해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통해 구매가 끊이지 않는 것이 혜화당의 입소문 비결”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혜화당 사이트(www.hyehwadang.com)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