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는 노인층에서 시술하는 비율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젊은 층에서도 쉽게 접하게 된다. 그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충치가 심해지거나 각종 외상으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임플란트 시술 후에 이빨이 흔들리고 빠지는 경우가 있어, 재수술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재수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이미 광범위한 골 파괴를 동반한다. 골 파괴가 광범위하게 진행된 사람의 경우 정상적인 방법으로 재수술은 불가능하며 골유도 재생술, 자가골이식술 등 특수한 술식을 통해서 골 형태가 회복이 먼저 이루어 진 뒤에 임플란트를 식립해야한다.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 중요한 것이 바로 전문의의 경험에서 나오는 기술력이다. 특히 임플란트 치료가 실패한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것은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대구임플란트치과로 유명한 닥터스 치과는 즉시기능 임플란트, 심미 임플란트, 전악 임플란트, 실버 임플란트 등 여러가지의 맞춤 임플란트를 시행하고 있는 병원이다. 닥터스 치과는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시술은 고난이도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많은 의사가 시술을 해야 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구 임플란트 닥터스 치과는 첨단 의료장비(3D CAD/CAM)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또 임상경력이 20년, 한국과 미국에서 임플란트를 수련했고 국내에서는 물론 미국, 남미, 유렵, 동남 아시아에서 임플란트 강의도 한다. 닥터스 치과는 대구점, 경주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