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석자들은 여의도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 시행중인 다양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건강검진 후 기업 임직원 사후관리'에 대해 건강증진센터 박수헌 소장(소화기 내과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내분비내과 윤경진 임상강사의 '갑상선암 진단과 치료', 에임메드 임진환 부장의 '기업 건강검진의 패러다임 변화', 건진업무팀 박용상 JM의 '여의도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 소개'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건강증진센터 소장 박수헌 교수는 ""건강검진을 받는 목적이 질병의 조기발견에 있는 만큼 결과의 정확성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또한 앞으로 임직원 건강관리의 핵심은 사후관리에 있다""라고 말했다.
여의도성모병원은 국내 유병율 및 발병율이 높은 질환에 대한 진단 목적의 필수종합 프로그램부터 특정 질환별 정밀 프로그램과 10대암검진, VVIP정밀검진과 같은 프리미엄 프로그램까지 나이와 성별, 가족력과 같은 개인별 특성 및 고객들의 요구에 충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안과, 이비인후과 및 정신건강의학과 등 특화된 검진 프로그램 운영 및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한 검진예약과 결과조회 등 건강검진서비스의 폭을 넓혀가고 있으며 직장인이 많은 여의도 권역 특성상 30~40대 직장인 위한 다양한 맞춤형 검진을 갖췄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