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생병원, 26일 어깨질환 무료 건강강좌

녹생병원, 26일 어깨질환 무료 건강강좌

기사승인 2015-03-19 13:25: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녹색병원은 오는 26일(목) 오후2시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어깨질환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병원 측은 ""어깨 관절 질환은 나이가 들면서 어깨 힘줄의 퇴행성 변화로 발생하는데, 운동치료를 통해 굳은 관절을 부드럽게 하고 근력을 회복시키면 완치 가능하다""며 ""어깨 질환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기 위해 이번 건강강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나이가 들면 어깨는 왜 아픈가?(정형외과 염철현 과장) ▲어깨 수술, 언제 필요한가?(정형외과 김덕원 과장)라는 두 가지 강의로 채워진다.

전문의 강좌 이외에도 근골격계 운동치료사가 직접 운동치료 프로그램 실습을 선보일 예정이며, 건강강좌 참가자들에게는 대한견주관절학회에서 제작한 어깨 질환에 관한 소책자와 어깨스트레칭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한편 녹색병원은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병원 1층 로비에 별도 상담부스를 설치해 어깨 통증 무료 건강상담도 진행한다.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상담부스에 배치된 전담 간호사가 어깨 관절 질환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상담을 실시하며 혈압 및 혈당도 무료로 측정해 드린다. (행사 문의 : 02-490-2153, 2175) kubee08@kukimedia.co.kr

"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