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채팅 솔루션 ‘오픈톡온’, 내부 엔진 업그레이드… 향상된 서비스 제공

실시간 채팅 솔루션 ‘오픈톡온’, 내부 엔진 업그레이드… 향상된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6-05-10 11:31:55

앱 개발 기간·비용 축소 장점… 앱에 API 방식으로 적용 가능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생각공간이 내부 엔진 업그레이드를 단행하고 실시간 채팅 솔루션 ‘오픈톡온’을 더욱 향상된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선착순 5개 기업에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오픈톡온’ 채팅 솔루션은 개발기간 단축과 개발비용 절감이 장점이다. 기존의 프로그램에 쉽고 직관적인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간단하게 채팅기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존에는 프로그램 자체 내에서 채팅기능을 개발하는 방법을 사용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에 따른 비용도 많이 들었다.

오픈톡온은 오랜 연구와 개발 기간을 통해 이러한 단점을 없애고 효율성도 높였다. 2년 간 자체 개발한 푸시 솔루션으로 솔루션 자체가 빠르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분산처리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이 아무리 많이 늘어나도 안정적으로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철저한 보안과 빠른 전송으로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 맞춤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뛰어나다. 원하는 기능과 스타일을 직접 구현할 수 있어 같은 오픈톡온 솔루션을 적용시켰더라도 차별화된 사용이 가능하다. 제작된 어플의 스타일과 감성에 맞게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현재 오픈톡온은 솔루션을 공급한 2013년 이래 지구시민톡, 마이서울, 엔브릿지 등의 프로그램에서 운영되고 있다.

생각공간 관계자는 “내부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오픈톡온의 성능과 기능이 더욱 안정적이고 빨라졌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pi0212@kukinews.com
epi0212@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