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우수 상품 발굴 및 유통채널 확대를 통한 매출증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SBA 유통브랜드(하이서울 우수 상품 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스포츠, 레저, 여행 분야 등 3개 카테고리의 우수 상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BA는 지난 4월 초 유통 및 제조분야 전문가 70여명으로 구성된 SBA 유통브랜드 선정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분야별 전문성을 지닌 선정위원들을 통한 우수상품 선정은 물론 유통 채널 확대 및 판로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위원회는 4월부터 2개월 간 약 100여개의 우수 상품을 선정했다. 6월 우수 상품은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다. 하이서울 우수 상품 브랜드 인증을 받은 제품은 현재까지 오픈마켓 기획전이나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해외 백화점 판촉전 참가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어워드에서 HIT 브랜드 부문에 선정된 ㈜우수메디컬의 ‘물따로 물티슈’와 혁신 브랜드 부문 상품 인증을 받은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아임닭’, 아이디어 상품 부문에 선정된 ㈜디지털슈퍼맨의 ‘브레스킨 천연수제비누’ 등이 인터파크 ‘서울숍’ 기획전에 참여해 판로 확대의 길을 열었다.
이번 7월 하이서울 우수 상품 어워드는 스포츠/레저/여행, 리빙, 컴퓨터/가전/디지털 분야의 상품을 모집한다. 7월 8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