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튼튼 실력쑥쑥'...남원시 저소득층 아동 교육프로그램 '인기'

'기초튼튼 실력쑥쑥'...남원시 저소득층 아동 교육프로그램 '인기'

기사승인 2017-06-28 14:00:10

[쿠키뉴스 남원=이경민 기자] 전북 남원시 드림스타트가 저소득층 아동들 기초학력 증진을 위해 '기초튼튼 실력쑥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초학습 집중지도는 유아 및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인지발달 정도가 또래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아동 15명을 선정해, 지난 6월1일부터 진행중에 있으며, 오는 9월까지 총16회에 걸쳐 지도할 계획이다.

전문자격을 갖춘 강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1:1 지도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기초튼튼 실력쑥쑥' 프로그램은 한글과 수를 기본으로 아동의 수준별 학습지도를 통해 기초학력을 증진시켜 주기 위한 것으로 교육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생은 “엄마가 필리핀인이라서 한국말도 서툴고, 공부하다 모르는 게 있으면 물어볼 수 도 없어서 학업성취에 대한 자신감이 낮았었는데, 지금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선생님의 수업 덕분에 실력이 느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남원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소득층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을 위해 매년 대상자를 늘려나갈 계획이다"라며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켜 줄 학습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 드림스타트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통해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돕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jbeye@kukinews.com

이경민 기자
jbeye@kukinews.com
이경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