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노상우 기자] 동대문 의류시장 취업에 특화된 구인구직 전문 사이트 ‘동털닷컴’이 오픈 기념으로 구인구직 무료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털닷컴은 단순 게시판 형태인 기존의 동대문 구인구직 사이트와 달리 정규직을 비롯해 단기인력에 대한 구인기능을 강화한 한편 동대문 시장 관련 일자리를 한 곳에 모아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구직자와 관심업체에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대문 의류시장의 근무환경 및 근무형태, 복리후생, 비전 등 구직자에 유용한 정보를 상세히 제시함으로써 동대문 구인구직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목표라고 밝혔다. 동대문 의류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장 종사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구인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젊은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를 통해 다양한 동대문 관련 소식 및 전문적인 분야별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동털닷컴을 운영하는 디티컴퍼니 관계자는 “동대문 도매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신규 인력의 유입을 유도, 동대문 인력 수급의 한계점을 개선하는 것이 동털닷컴의 최우선 과제”라며 “업계의 애로사항 해결과 고용창출을 위해 동대문 디자이너 및 판매직 인력들이 선호하는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털닷컴은 동대문 도매시장의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대표 상가인 디오트, 유어스, 에이피엠플레이스, 청평화, 퀸즈상가 등과 협업하여 홈페이지를 운영 및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동털닷컴은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구인구직 무료등록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