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직원 건강 위한 ‘WOW 웰빙 캠페인’ 시행

한국애브비, 직원 건강 위한 ‘WOW 웰빙 캠페인’ 시행

기사승인 2018-02-26 13:41:00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는 입직원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WOW(World of Well-Being) 웰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2월 마지막 주부터 3월 말까지 약 5주 동안 실시된다. WOW 웰빙 캠페인은 직원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과 게임 등 다양한 활동과 미션을 제시하고 달성하는 직원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애브비는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과 몸을 챙길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사내 WOW 사이트를 통해 매일 제공한다.

첫 주는 ‘웰빙주간’으로 하루에 한 가지 테마를 선정해 직원들이 교육과 게임, 간단한 미션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동료와 함께하는 문화생활을 통한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사무실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피트니스 운동, 동료와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WOW 포토존 및 간식 제공, 건강 강좌 등이 실시된다.

웰빙주간 이후에는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30일간의 ‘와우챌린지’가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30일간 건강 생활습관 실천 미션을 수행하며, 그 과정을 웹사이트에 공유하면 WOW 배지를 받는다. 건강한 자극과 경쟁을 통해 건강 미션 실천을 독려하고자 가장 많은 배지를 획득한 직원과 팀에게는 특별상도 수여한다.

유홍기 대표는 “WOW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돌볼 뿐 아니라, 워라밸(일과 생활의 균형),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통해 직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직원들이 높은 업무 몰입과 생산성을 보이며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하며 이는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