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우정청-부산선관위, 업무협약(MOU) 체결

부산우정청-부산선관위, 업무협약(MOU) 체결

기사승인 2018-04-16 08:47:00

부산우정청은 부산선거관리위원회와 오는 18일 오후 4시 부산우정청 에서 6․13 지방선거관리와 우정업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정착과 최고의 우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보완적 업무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적극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6.13지방선거 등 각종선거 절차사무의 성공적인 선거관리를 위한 인력·시설 등을 적극 지원 협조하며,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율 제고를 위해 우정청 자체 인력·시설 등을 이용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한다.

또 소액다수 정치자금 기부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소속 직원들의 기부 참여와 우체국 금융서비스 이용 시 각종 수수료 면제 및 서비스 우대 등 특별관리를 한다.

이 외 국고계좌, 지방선거경비, 기탁금 등 우체국 금융서비스 적극 이용과 선거우편 홍보물 발송 시 e-그린우편 적극 이용, 우편 및 예금·보험관련 업무에 대한 적극 협조, 기타 상호 협력을 한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성무 부산우정청장과 김재왕 부산선거관리위원회 사무처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협약서를 교환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우정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해 공명선거 문화를 정착하고,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성공적 관리 및 기탁금 등 선진 정치자금 기부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