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사업 참여업체 모집

부산시,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사업 참여업체 모집

기사승인 2018-04-16 10:16:27

부산시가 소상공인, 소기업 역량강화에 추가 복지비 지원까지 지원하는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업체를 모집한다.

부산시는 올해도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가 부산고용노동청이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추진하는 ‘부산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들에게 다양한 패키지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용 안정과 신규 고용 창출을 이끌어 내기 위한 것이다.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는 부산경제진흥원은 올해 선정 업체에 대해 경영애로해소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지원, 브랜드화 및 각종 인증비용을 지원하는 상품 서비스개선, 근로환경개선 등에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신규고용 규모에 따라 우수 소상공인을 별도로 구분해 소상공 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사기진작과 장기근속 유도를 위한 근로자 복지비도 최대 400만 원까지 추가 지원, 소상공 업체 취업을 기피하는 구직자들의 인식 전환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오는 27일까지 부산지역 소상공인과 20인 미만 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80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이준승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스마일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지원으로 지역 골목상권 살리기에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많은 소상공인들이 지원을 받아 경쟁력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형 소상공인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17일 오후 2시 부산창업카페 부경대 대연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지원신청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나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top@bepa.kr)로 신청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051-600-1863~6)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