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8-05-28 08:47:57
보건의료 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성을 제고하고 창업아이디어 발굴과 지원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박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 성공의 길을 열다’ 주제로 5월28일부터 7월11일까지 진행된다.

심사평가원 및 건보공단이 보유한 보건의료빅데이터(진료정보, 의약품, 치료재료, 의료자원 등)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보건의료분야 창업 인프라 구축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참가신청서 및 창업아이디어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서류는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10개 내외 후보가 선정된다. 발표 멘토링(팀별 진행)을 실시한 후 8월말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공모전 총 상금은 1500만원으로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입선(6팀)이다. 수상팀에게는 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 OPEN R&D센터 등을 활용하여 사업모델에 적합한 빅데이터 분석을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최우수 1팀에게는 2018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과 범정부 차원의 창업 지원혜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