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대 안동부설초 학생회 임원 ‘리더십캠프’ 호응

대구교대 안동부설초 학생회 임원 ‘리더십캠프’ 호응

기사승인 2018-09-03 16:36:01

대구교대 안동부설초등학교에서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리더십캠프’가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캠프는 교육부인증 진로캠프 기관인 (주)참인재교육총연합회가 리더십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과 교구 일체, 전문 강사까지 모두 기부해 그 의미를 더했다.

캠프는 학생회 임원 및 학급 임원들을 대상으로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과 건강한 자존감 함양 교육을 위해 캠프 전문 상담 교사들이 투입, 4시간 동안 진행됐다.

기존의 강연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그룹별 미션을 함께 수행하는 방식으로 리더십은 물론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 사회성을 높이는 통합교육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교 어린이 회장 이유진(6년) 양은 “리더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강사선생님께서 재미있게 기억에 잘 남도록 가르쳐주셔서 감사하고 아주 유익했다”고 말했다.

(주)참인재교육총연합회는 리더십캠프를 비롯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어깨동무, 어울림 캠프를 5년째 경북지역 초중고에서 각 학교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수남 (주)참인재교육총연합회 대표는 “지역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진로캠프, 리더십캠프, 어깨동무, 어울림캠프, 자유학기제가 경북지역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