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카카오, 야놀자, 여기어때, 피블

[IT 단신] 카카오, 야놀자, 여기어때, 피블

기사승인 2018-10-10 09:25:26

‘2018 멜론뮤직어워드’, 12월 1일 개최 확정=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2018 멜론뮤직어워드’를 오는 12월 1일 서울 구로구 소재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한다. 이에 따라 멜론은 캐치프레이즈를 ‘우리의 이야기가 만나는 순간’으로 정하고, 역대급 라인업과 최상의 무대연출 등을 예고해 한층 진화한 ‘국내 최대 대중음악 축제’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에 앞서 MMA 히스토리가 담긴 특별한 콘텐츠와 이벤트들도 다수 예정되어 있다. 한편 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카카오 주최, 서울특별시 후원, JTBC플러스 미디어 후원으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에는 JTBC2, JTBC4 방송과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 카카오TV를 통해 전 세계 곳곳으로 생중계한다.


야놀자,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와 전략적 제휴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추후 야놀자 플랫폼에 테라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테라엑스 도입을 위한 기술적, 사업적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공동 마케팅을 비롯해 글로벌 플랫폼 적용을 위한 공동 연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글로벌 경쟁 우위 선점과 안전하고 진화된 결제 시스템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술을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여기어때, 신규·기존·엘리트 회원 전용 ‘가을 쿠폰북’ 내놔=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가 가을 여행객을 위한 통 큰 쿠폰북을 지급하고, 관련 기획전을 연다. 여기어때는 오는 31일까지 총 13장으로 구성된 쿠폰북을 배포한다. 호텔이나 리조트 등 숙박 상품 첫 결제 시 1만5000원을 즉시 할인한다. 신규 및 기존회원을 위한 쿠폰, 엘리트 등급 전용쿠폰을 더해 총 7만2000원 상당의 혜택을 한 데 담았다. 쿠폰은 오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상품 투숙 기간은 체크인 기준 다음달 5일까지다.


피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블록체인 기술 통한 미래 영화산업 변화 방향’ 발표=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이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부대행사로 지난 8일 개최된 ‘아시아필름마켓’ 연사로 참가했다. 피블은 “블록체인: 영화산업의 새 물결”이란 주제로 연사 발표와 함께 패널 토론을 진행했으며, 예술계 교수와 영화 제작자, 영화 업계 리더들과 직접 교류하고 네트워크 확대 기반을 다졌다. 연사로 나선 피블 채두병 CTO는 블록체인 기술과 이를 통한 ICO가 어떻게 영화 제작에 활용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들로 인한 투자 주체의 변화가 영화 제작 방향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피블은 지난달 초 알파서비스를 런칭하여 현재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알파(Alpha) 서비스의 단계별 오픈 이후 2018년 4Q에 베타(Beta) 서비스 진행 후 오는 2019년 1Q에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