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2018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SK브로드밴드가 자사 데이터분석시스템인 ‘오션(Ocean)’이 ‘2018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이철행 DT(Digital Transformation) 본부장이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가 수여하는 ‘2018년 데이터 대상’의 데이터스폰서 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은 과기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한다. 1년 동안 데이터 품질을 혁신적으로 관리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되는데, 올해는 SK브로드밴드와 조달청이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17년 사내에 DT(Digital Transformation) 본부 조직을 신설해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자체 개발한 데이터 분석시스템인 오션은 데이터의 수집, 분석, 활용에서 현장 적용 결과에 대한 피드백까지 순환적인 통합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철행 SK브로드밴드 DT 본부장은 “2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DT조직이 지원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로 일하는 리딩조직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가 전사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B tv, ‘미키 마우스’ 90주년 기념 콜라보 이벤트= SK브로드밴드가 22일부터 B tv에서 디즈니와 함께 ‘미키 마우스’의 90주년을 축하하는 ‘Happy B day MICKEY’ 테마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역사를 통틀어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해 27일 서울을 처음으로 방문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에 서울을 방문하는 미키 마우스의 단독 미디어 파트너로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축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B tv 고객을 대상으로 미키 마우스의 데뷔작인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e)’를 포함한 8편의 숏츠 컬렉션과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 ‘인크레더블 2’ 등 다양한 디즈니 콘텐츠로 구성된 디즈니 특집관을 오픈한다. 특집관을 시청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B 포인트와 미키 90주년 기념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B tv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29일 용산CGV 에서 진행하는 미키 마우스 90주년 기념 시사회 및 팬미팅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B tv 채널 1번과 50번에서 편성된 B tv와 미키 마우스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시청한 인증샷을 B tv 페이스북 계정에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서울국제유아전에서 B tv 키즈 서비스 공개= SK브로드밴드가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4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서 살아있는 동화 2.0 등 B tv 키즈 서비스를 총 망라해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SK브로드밴드 부스 방문 고객은 B tv 키즈의 홈 스쿨존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홈 스쿨존은 B tv에서 제공하는 아이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프리미엄 유아교육 브랜드 플레이송스의 세계적 음악치료사 및 영재 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개발한 연령별 통합 교육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 월 2천여편의 뽀로로/타요 영상과 월별 교구재를 누리과정에 기초하여 제공하는 ▲뽀로로TV 놀이교실, 생활습관 교육 브랜드로 유명한 아이챌리지가 무료로 제공하는 호비 시즌 2 등 ▲아이챌린지 교육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유교전 모바일 티켓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B tv와 플러스 친구를 맺고 1:1 채팅방에서 체험하고 싶은 서비스를 입력한 고객 대상 전원에게 무료 입장권을 제공한다. 이어 현장 방문고객 대상으로 여러 부스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찍으면 푸짐한 경품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참여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