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네이버, 야놀자, 여기어때

[IT 단신] 네이버, 야놀자, 여기어때

기사승인 2019-04-08 16:07:48

네이버, 판매자 정산주기 앞당겨 원활한 자금 회전 돕는다= 네이버㈜가 판매자가 판매 대금의 80%를 선지급받아 자금 회전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퀵 에스크로’ 프로그램을 8일 정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퀵 에스크로 프로그램은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는 미래에셋과 함께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사업 확장 가능성이 높은 일정 수준 이상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존 프로세스와 달리, 상품을 발송하면 다음날 판매대금의 80%를 바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해 정산 주기를 10일 이상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에 상품을 팔고도 당장 현금 확보가 어려워 투자 확장을 하지 못하거나, 운영자금이 필요함에도 금융기관의 까다로운 심사로 대출을 받지 못하는 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자체 데이터 기반의 FDS(Fraud Detection System) 기술 등을 도입해 판매자들이 업계 최저 수수료율로 ‘퀵 에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화면의 ‘퀵 에스크로’ 메뉴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4월 한 달 동안 프로그램을 신청한 판매자들에게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야놀자, 우버이츠와 ‘초특급 더블혜택’ 이벤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우버이츠와 다음달 12일까지 ‘초특급 더블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 앱 회원 누구나 우버이츠로 1만5000원 이상 첫 주문 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 앱을 통해 제공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우버이츠 앱에 입력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투숙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들에게는 3만 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우버이츠 20%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할인코드는 호텔 체크인 시 프론트에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호텔은 에이치에비뉴, 호텔야자, 호텔얌, 코텔 등 서울 지역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16개 지점이다. 참여 지점과 방법은 야놀자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여기어때, 4월 한 달간 전국 중소형호텔 ‘무제한 할인쿠폰’ 제공=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는 ‘무제한 중소형호텔 할인’ 행사를 연다. 전국 인기 중소형호텔을 예약한 뒤에도, 한 달 내내 할인쿠폰이 계속 생성된다. 동일한 숙소를 여러 차례 중복 예약해도 마찬가지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등 전국 중소형호텔에서 적용 가능한 예약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숙박 이용 고객에게는 주말에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여기어때 단독 3000원 할인쿠폰’ 뱃지가 달린 상품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대실 사용자는 평일과 주말 모두 사용 가능한 2000원 쿠폰이 생긴다.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결제 시 ‘즉시할인’이 적용된다. 추가 할인 혜택 기회도 노릴 수 있다. 15일까지 여기어때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시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1만원 더블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