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국회의원, 소방직의 국가직 전환 위한 홍보캠페인 실시

이재정 국회의원, 소방직의 국가직 전환 위한 홍보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19-04-26 11:20:25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시 동안을 지역위원장인 이재정(비례) 의원은 지난 13일부터 범계역한림대병원 사잇길호계사거리 등에서 소방관 국가직 전환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사진 중앙)

이 의원은 2016년 국회의원으로서 처음 발의한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 10개 법안을 발의했다. 그  중 하나인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을 위한 법안은 지난 2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 1호 안건으로 상정됐음에도 일부 소위 위원들의 불참으로 논의조차 되지 못했다.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회 관계자는 국민들도 소방관 국가직 전환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있다평소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국가직으로 전환해 달라는 국민청원에 27만 명이 넘는 상황이고, 청와대 역시 국민의 요구에 부응할 것을 밝혔다”고 밝혔.

그는 또 정문호 소방청장도 24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은 소방관 처우개선 문제를 넘어 국민의 안전권을 보장하기 필요한 일임을 밝혔으므로 하루속히 입법화돼야 한다”고 강조했.

이 의원도 소방청장이 밝힌 바와 같이 소방관 국가직 전환은 국민안전을 위해 필수불가결 조건이라 안양시민이 보여준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소방관 국가직 전환이 이루어질 때까지 국회의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과 지역위원회는 소방관 국가직 전환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역민들에게 홍보를 계속할 계획이다. SNS를 통한 홍보와 함께 27일 안양중앙공원, 28일 범계역에서 소방관 국가직 전환 홍보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