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위한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는 다음달 말까지 야놀자 앱을 통해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이름으로 1만 그루의 묘목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해당 기간 내 야놀자 앱에서 강원도 지역의 숙박, 레저 그리고 티켓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1건 당 1그루의 묘목이 고객명의로 기부된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강원도 묘목기부’ 상품을 구매하면 묘목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상품 구매는 야놀자 포인트는 물론 일반 결제로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LTE 국내 출시=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라인업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서피스 고에 LTE 기능을 탑재한 서피스 고 LTE(Surface Go LTE)를 국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10인치 태블릿 PC인 서피스 고는 휴대가 편리하면서도 노트북급 성능을 보유하고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피스 고 LTE는 128GB SSD/8GB RAM 모델로 출시되며, 532g의 무게와 최장 8.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22개 주파수 밴드 지원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연결이 가능하며, 각 통신사의 데이터 쉐어링 플랜을 활용하면 LTE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태블릿과 나눠 사용할 수 있어 고객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라인프렌즈, 중국 상해 동방명주에서 ‘I am Sally’ 전 개최=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지난 27일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샐리’의 생일을 맞아 중국 상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타워 ‘동방명주’에서 대규모 브랜드 전시회인 ‘I am Sally’ 전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전시회는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샐리’ 캐릭터로 꾸며진 라인프렌즈 최초의 단독 캐릭터 전시회이다. 동방명주 관계자는 “라인프렌즈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동방명주를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상해의 대표적인 도시 속 휴식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클라우데라, 에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2종 출시=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클라우데라는 사물인터넷(IoT) 개발자와 고객들이 에지(Edge) 데이터 기반 분석결과에서 인사이트를 수집하고, 전송, 관리할 수 있는 2가지 에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는 IoT와 스트리밍 데이터를 위한 에지 관리 솔루션인 클라우데라 에지 매니지먼트이며, 또 하나는 추가 개발(코딩) 작업이 필요없는 방식의 대규모 데이터 처리 및 관리 솔루션인 클라우데라 플로우 매니지먼트이다.
클라우데라가 선보인 새로운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데이터든지 관리할 수 있고,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아내고 대처해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클라우데라의 CEO인 톰 라일리는 “클라우데라는 복잡한 데이터 관리를 해결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와 에지부터 AI까지에 이르는 분석 활용 사례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우리가 새로 개발한 솔루션들은 기업들이 에지 컴퓨팅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수천 개의 소스에서 발생한 어마어마한 양의 복잡한 IoT 데이터를 통합해서, 명확하고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이끌어내 궁극적으로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