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이 해외주식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자사 투자 정보 앱 이용 저변 확대를 위한 상품 서비스·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고, KB증권은 주가연계증권 등 6종 상품 공모를 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투자 백과사전이 되어줄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이 해외주식 투자 백과사전이 되어줄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첫번째 세미나는 해외주식 초보교실로 오는 23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최근 해외주식 투자에 나서는 연령대가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 해외주식 투자 방법에 대한 문의도 매우 다양해졌다. 이에따라 넷플릭스와 아마존과 같은 개별 종목 투자 방법에서부터 다양한 기초자산을 구성하고 있는 ETF 조회법 등 해외주식 투자의 기본이 되는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미나는 '유동원의 글로벌 주식 아카데미'다. 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리서치팀장이 본인의 이름을 직접 내걸고 진행한다. 무역전쟁과 달러강세, 브렉시트, 북미정상회담 등 주요 경제 이슈 속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진다. 연령대와 성별에 관계 없이 투자자들에게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평가다. 키움증권 측은 유 팀장의 강연은 금융권 직원들도 수강을 할 만큼 명품 강연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
윤주익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은 “믿고 듣는 키움증권 세미나는 모든 해외주식 투자자들이 참석 가능하다. 사전 신청으로 참석 가능한 만큼 늦지 않게 신청해 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화투자증권, ‘제 2회 스텝스(STEPS)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제 2회 스텝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됐다. 투자 정보 앱 ‘스텝스’의 이용 저변 확대를 위한 상품 서비스·홍보 아이디어를 듣기 위한 취지였다.
공모전에서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총 8팀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대상은 동영상 중심 콘텐츠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박상욱, 이송인, 최다현 학생이 수상했다. 해당 아이디어는 고객 관심사를 기반으로 증권, 투자 관련 강의를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였다. 구체성과 참신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평가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총 16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화투자증권 인턴십 1개월 기회가 제공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밀레니얼 멘토스’(한화투자증권 대학생 커뮤니티) 활동 기회를 부여한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의 이송인 학생은 “기존 주식과 증권이 재미없다는 인식을 타파하기 위해 1020세대에게 맞춘 동영상 콘텐츠 중심의 기능을 구현하고자 했다”며 “심사위원분들과 함께 대학생의 입장에서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 같이 논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타 공모전과 남달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글로벌디지털상품실 김동욱 상무는 “밀레니얼 타겟의 니즈를 파악하고 서비스 업그레이드의 단초를 마련하는 것은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공모전으로 인연을 맺은 대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대학생의 투자 경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證, ELS 및 DLS 6종 공모 실시
KB증권은 오는 5일까지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4종 및 파생결합증권(DLS) 2종 등 총 6종의 상품을 공모한다. 이 중에는 상하이선전300(CSI3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한 ELS도 포함됐다.
상하이선전300지수는 중국시장을 대표하는 대형주 지수다. 중국 A주 중 시가총액, 거래대금, 재무현황 등을 고려해 선정된 대형주 300개의 유동주식 시가총액 가중지수다.
KB 에이블 주가연계증권 924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니케이225(Nikkei225)지수와 상하이선전300지수, 스탠다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에이블 주가연계증권 925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니케이225지수와 상하이선전300지수, 스탠다드 앤드 푸어스 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에이블 주가연계증권 926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스탠다드 앤드 푸어스 500 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탁스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3%(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에이블 주가연계증권 927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스탠다드 앤드 푸어스 500 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 유로스탁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에이블 파생결합증권 258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세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매 6개월마다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인 경우 조기상환 된다. 3년의 관찰기간 동안 45% 미만인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에이블 파생결합증권 259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세 기초자산의 평가격이 매 6개월마다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인 경우 조기상환 된다. 3년의 관찰기간 동안 50% 미만인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최고 연 8.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