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유진투자證,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 출시 外 미래·NH

[금융 이모저모] 유진투자證,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 출시 外 미래·NH

기사승인 2019-07-11 01:00:00

유진투자증권이 국내에 상장된 중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NH투자증권은 고등학교 1학년부터 2학년까지의 고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유진투자증권,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 출시  

유진투자증권이 국내에 상장된 중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차이나 상장지수펀드 랩어카운트(목표달성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중국상해종합지수의 주가수익비율(PER)을 기반으로 중국증시의 고평가, 저평가 수준을 판단한 후,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코덱스(KODEX) 중국본토 A50 상장지수펀드'를 분할 매수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목표달성형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코덱스 중국본토 A50 상장지수펀드가 추종하는 'FTSE China A50'은 중국의 상해 및 심천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 본토 주식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종목으로 구성된 주가지수다. 다수의 국영기업을 포함한 우량 기업 주식들로 이루어져 있다. 투명한 회계기준을 따르는 대기업과 대형금융사의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대상으로 평가 받는다.   

해당 상품은 중국상해종합지수가 이익추정치 대비 저평가 되었을 때 진입한 후 목표수익률 달성 시 청산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특히 중국상해종합지수의 과거 10년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이하에서만 투자자산을 편입하고, 주가수익비율 추가 하락 시 분할 매수하는 가치투자 전략을 추구한다.  

유진투자증권 김규환 금융상품실장은 “미중 무역분쟁 여파로 중국증시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신흥국 지수의 중국 편입비중 확대, 금융시장 개방 가속화, 경기부양 정책 등 증시에 긍정적인 이슈들이 존재한다”며 “최근 가격 하락에 따라 밸류에이션 매력도 충분하며, 시뮬레이션 결과 6개월 이내 목표달성을 할 가능성이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이 투자자로부터 권한을 일임 받아 정해진 투자전략에 따라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투자자들은 매월 보고서를 통해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전략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목표달성형)'의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계약기간 내 목표 수익률(보수 차감 후 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청산되며 청산 후 재설정도 가능하다. 중도 해지가 가능하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가입 전 투자설명서를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미래에셋대우 ‘요즘은 해외주식이 대세’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다이렉트 고객들을 대상으로 “요즘은 해외주식이 대세”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주식을 평소에 접해보지 않은 고객과 기존 거래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총 3가지로 구성되어있다. 

먼저 “고객님을 찾습니다!” 이벤트는 다이렉트 최초 신규 고객과 최근 6개월간 해외 주식 거래내역이 없고 잔고가 0인 고객이 해외주식을 1주만 매매해도 ‘스타벅스 기분좋은 디저트 세트’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해외주식, 어렵지 않아요!” 이벤트는 다이렉트 고객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국을 포함해 3개국 이상을 매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3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환전 없이 바로 해외주식 주문이 가능(일부 국가)한 미래에셋대우의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마지막으로 “해외주식 출석체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5일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다이렉트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현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추첨)하는 이벤트다. 특히 10일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총 3번의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요즘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좀 더 해외주식을 쉽고 편안하게 접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세계 여러 나라들의 다양한 투자기회를 경험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유관기관 제비용 제외)을 주는 “이번 생은 평생 무료”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다이렉트 계좌를 개설하는 최초신규고객은 모두 평생 국내주식 온라인 수수료 무료 혜택과 현금 1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국내 또는 해외주식을 1주 이상 거래하면 추가 1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주식거래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QV프로젝트-에듀 : 2019 멘토링 콘서트’ 개최

NH투자증권이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27일에는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내달 3일에는 대전 충남대에서, 내달 10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총 3회 개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의 는 컬처와 에듀로 구성하여 고객의 성향과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라이프 케어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은 10년 넘게 주요(VIP)고객 자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는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입시설명회 및 진로 선택에 대한 강연을 멘토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멘토링 콘서트는 고등학교 1학년부터 2학년까지의 고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두 개의 섹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콘서트에서는 입시 명가 메가스터디의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입시도 전략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세부 섹션은 지역별로 상이하다. 서울은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이란 주제로 청소년들의 진로와 꿈에 대해 강의한다. 대전, 부산은 김경일 교수가 ‘우리아이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황의 힘-메타인지(meta-cognition)’라는 주제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NH투자증권 로얄 등급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전국 영업점,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약 800명(서울 400명, 대전/부산 각 200명, 학부모 동반 포함)을 선정한다. 선정된 고객에게 19일 이후부터 개별 연락하고,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된다.

NH투자증권 유현숙 WM지원본부장은 “꿈도 많고 고민도 많은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입시 전략부터 더 나아가 진로선택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길을 밝혀주는 멘토링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NH투자증권은 단순 자산관리 차원을 넘어 고객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