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무역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위원회의 개최

광명시, 공정무역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위원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0-01-06 13:26:19

경기도 광명시는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정무역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회 광명시 공정무역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받은 위원들은 향후 2년간 광명시 공정무역 활성화 기본계획 및 사업정책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와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회의는 2019년 광명시 공정무역 사업 실적보고와 2020년 사업계획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제시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오는 5세계공정무역의 날을 시민들의 축제로 함께 하고, 공정무역도시 인증식도 추진할 계획이다. 공정무역도시 인증은 세계공정무역마을위원회에서 하는 것으로 지역 정부 및 의회의 지지 지역매장 접근성 확대 다양한 공동체에서 공정무역 제품 활용 미디어를 통한 홍보와 대중의 지지 공정무역위원회 조직 등 5가지 기준 달성 시 받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2000여개가 넘는 공정무역도시가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부천시, 하남시, 화성시 등 6개 지자체가 인증 받은 바 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는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목표로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면서 "공정무역위원회를 중심으로 공정무역도시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10월 공정무역도시 추진 선언을 했으며, 11월에는 '광명시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공정무역상품 판매처 확산, 공정무역 교육 및 캠페인,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 등을 통해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명=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