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 올리브헬스케어의 제품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한독은 온라인 쇼핑몰을 새롭게 단장했다. 대웅제약은 임상수탁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이오헬스 전문기업 올리브헬스케어는 자사의 디지털 복부지방측정기 ‘벨로’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에서 제품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올리브헬스케어에 따르면 벨로는 FDA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로 근적외선 기술을 이용하여3초 내에 정확한 복부 지방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의 건강 상태 및 향후 관리 방안에 대한 개인별 맞춤 가이드도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된다. 벨로는 지난 CES 2020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도 수상을 했던 제품이다. 한편,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전 세계 56개국, 7298개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다.
◈한독, 건강 전문 온라인몰 ‘일상건강’ 오픈= 한독은 기존 자사몰 ‘한독몰’을 리뉴얼한 온라인 건강 전문 쇼핑몰 ‘일상건강’을 오픈한다. 일상건강은 건강 관련 제품들을 ▲활기찬 하루 ▲가벼운 하루 ▲상쾌한 하루 ▲당당한 하루 ▲아이의 하루로 분류했다. 소비자가 자신에게 맞는 건강 제품을 보다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이 같은 분류를 도입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일상건강 오픈을 기념해 2월29일까지 에어팟프로 2대와 숙취해소제 레디큐 스페셜 패키지 50개를 경품으로 하는 회원가입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이 기간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3000원 및 배송비 할인쿠폰도 증정된다.
◈대웅제약·에이디엠코리아 MOU, 신약개발 가속화= 대웅제약은 11일 임상수탁기관 에이디엠코리아와 임상연구 개발 전략 및 임상시험 인프라 공유 등을 협력하는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국내외 임상개발 참여 ▲임상시험을 위한 인력 및 인프라 공유 ▲임상 전략 수립을 통한 공동임상개발체제 확립 ▲신약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 전략 및 발전방향 수립 등을 상호 협력 하에 추진할 방침이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