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한병도 익산시 을 예비후보, 어르신 등 취약계층 맞춤형 공약제시

[총선]한병도 익산시 을 예비후보, 어르신 등 취약계층 맞춤형 공약제시

기사승인 2020-03-12 13:44:47

[익산=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익산시 을 예비후보는 어르신·여성·장애인·청소년·청년·다문화 관련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12일 한병도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노후가 든든한 익산, 여성이 행복한 익산, 장애인에게 힘이 되는 익산, 미래 세대의 꿈이 이루어지는 익산,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익산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한 예비후보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해 ‘청소년 배당’을 도입하겠다”면서 “매월 일정금액을 지역화폐 또는 지역전자바우처 카드로 지급해 청소년의 자기 계발과 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과 장애인, 청년의 주거 복지 정책으로 '주택과 복지시설을 결합한 고령자복지주택', '장애인  24시간 통합 지원 케어안심주택', '청년 등 젊은 계층의 주거비 걱정을 덜어주는 일자리 맞춤형 주택 유치'를 약속했다.

또한 여성․보육 공약으로 '노후한 익산 여성회관 신축', '병원비와 약제비로만 쓸 수 있는 임산부 건강관리 지원금을 확대해 산후조리비로 통합하고 지역화폐로 지급', '직접 방문하는 육아 코디네이터 사업', '가정폭력처벌법 개정 및 스토킹처벌특례법 제정'을 약속했다.

한 후보는 다문화 관련 공약으로 “다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는 국제 이해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주민에게 차별적인 법 또한 고쳐나가겠다”고 말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