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유통가 대목이라 불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패션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 마음 잡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됐지만 정부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바꾸면서 소비 심리도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 패션업계는 ‘가심비(價心比)’와 ‘가성비(價性比)’를 겨냥한 ‘가정의 달 선물’ 마케팅을 펼친다.
◇야외활동 늘어나는 시기,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 고객 마음 잡아라
지난 2월 이후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크게 감소했지만, 5월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따듯해지자 야외활동이 늘고 있다. 특히 4월말과 5월초 코로나19 환자 감소세가 뚜렷해지면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리고 완화되는 것과 맞물려 등산과 걷기 등 야외활동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들은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과 부부의 날 등 가정의 달 특별 행사를 마련했다.
레드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매장에서 ‘감사 선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레드페이스의 봄‧여름 시즌 신상품 의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되고, 워킹화 등 아웃도어 신발과 용품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상품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적용돼 10만원, 20만원, 30만원, 40만원,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1만원, 2만원, 3만원, 4만원, 5만원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상품으로는 레드페이스의 퍼펙트 핏 시스템이 적용된 ‘콘트라 PFS 팔콘 워킹화‘와 트렌디한 어글리 슈즈 ‘지젤 우먼 레트로 슈즈’, 방수‧방풍 기능성의 ‘콘트라 엑스 하이테크 재킷’, ‘콘트라 액티브 퓨리 재킷’과 다양한 봄‧여름 신상품 등이 해당된다.
레드페이스는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폴로 티셔츠와 신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월30일까지 컬럼비아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되며, 린넨 폴로 셔츠 5종과 비테스 컬렉션을 포함한 신발 일부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또한 컬럼비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카프를 증정하며, 구매자 중 일부를 추첨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메인 제품인 ‘분 바신 포레스트Ⅱ 폴로(Boone Basin ForestⅡ Polo)’는 린넨 소재를 사용해 여름에도 시원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목 칼라 안쪽에 프린트 원단을 더해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과 여성용 각각 3가지 파스텔 색상으로 선보여 커플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컬럼비아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컬럼비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컬럼비아와 함께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지인에게 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SKECHERS)도 ‘가정愛 달’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포트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이고 편안한 제품을 소개해온 스케쳐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대표 제품 고워크를 필두로 모든 제품을 이벤트 대상으로 지정했다.
오는 10일까지 전국 스케쳐스와 키즈, USA 매장에서 제품 1개를 구매 시 다른 하나의 가격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스케쳐스는 어버이날 부모님의 발 건강을 위해 편안한 워킹화 ‘고워크’를 추천하며,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에 반짝이는 ‘트윙클토’ 신발은 아이들의 기분을 한껏 더 높여주며 어린이날 선물로 추천했다. 스승의날에는 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선생님께는 교단에서 편하고 캐주얼하게 신을 수 있는 스케쳐스 USA ‘고워크 스마트’를 추천된다.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감사의 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31일까지 전국 백화점과 대리점(아울렛 포함)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십 고객에게 골프공 하프더즌(6구)을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또한 10, 20, 30, 40, 5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십 고객에게는 1만, 2만, 3만, 4만, 5만원의 바우처를 각각 증정한다.
할인 이벤트를 통해 와이드앵글은 5월 한 달간 전국 와이드앵글 대리점에서 2020년 봄‧여름(S/S) 제품 중 상하의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17일까지는 일부 지정 제품 중에서 두 벌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30% 특별할인율을 적용한다.
르까프는 브랜드 뮤즈 송가인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며, 송가인 랜선 팬사인회, 선물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준비됐다.
새롭게 출시한 에코 한지폴로 세트를 구매하거나 르까프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송가인 랜선 팬사인회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송가인 랜선 팬사인회는 당첨자들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르까프는 당첨자 한 명, 한 명에게 단 하나뿐인 송가인 사인 영상을 제공하며, 송가인이 직접 사인한 용지는 우편으로 전달된다. 당첨자는 총 30명이며, 추첨을 통해 6월 8일에 공개된다.
또 에코 한지폴로 티셔츠를 2벌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가정의 달 선물박스로 활용가능한 스페셜 송가인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할인은 기본, 위생 가전‧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
남성복 브랜드 파크랜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대한민국 힘내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크랜드는 이달 10일까지 봄, 여름 신상품 50% 할인 + 구매금액 10만원 당 1만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8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 경품들은 코로나19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 방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살균, 위생기능을 가진 가전제품으로 준비했다.
해당 경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구매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행사 종료 후 별도 추첨을 통해 1035명의 고객에게 트롬 스타일러 5대, 트롬 공기청정기 10대, 휴대용 공기청정기 20대. 파크랜드 5만원 상품권 1000장을 제공한다. 당첨결과는 6월15일 파크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SMS를 통해서 안내할 예정이다.
파크랜드 관계자는 “파크랜드가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파크랜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세엠케이 캐주얼 브랜드 TBJ도 가정의 달을 맞아 2020년 신제품 구매 시 100% 당첨이 보장되는 행운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드리는 이번 이벤트는 TBJ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올해 출시된 신제품 구매 후 TBJ 마일리지 회원으로 등록하면 참여 가능하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스크래치 행운권 1매를, 8만원 이상 구매 시 2매를 증정한다. 현장에서 즉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17일까지 TBJ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된다.
가정의 달인만큼 경품도 푸짐하다. 1등 당첨자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1명), 2등에게는 애플 에어팟 프로(5명), ▲3등 비타500 기프티콘(400명), ▲4등은 신규 가입고객일 경우 TBJ 마일리지 3100점, 기존고객은 100점 적립의 혜택이 제공된다.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한세엠케이가 전액 부담하며 이달 22일 일괄 배송 지급된다.
TBJ 마케팅 담당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TBJ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특별한 행운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가족 모두에게 선물하기 좋은 TBJ 신제품도 구매하고 깜짝 행운도 잡아 보시기 바란다”고 강조햇다.
동일드방레의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도 가정의 달 맞이 ‘기프트 이벤트(MAY GIFT EVENT)’를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라코스테 어패럴 컬렉션과 풋웨어, 가방 등 20SS 시즌 컬렉션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멤버십 고객에게 프리미엄 와이드 우산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라코스테의 아이코닉 아이템인 폴로 컬렉션과 지금 입기 좋은 ‘스웻 셔츠’를 포함하여 여성들의 에센셜 아이템인 백 컬렉션 ‘크로코 크루(CROCO CREW)’,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남성 프리미엄 가방 컬렉션 ‘L.12.12 뀌르(L.12.12 CUIR)’, 테니스 슈즈를 재해석한 오프코트 스타일의 스니커즈 ‘그립샷(GRIPSHOT)’까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사은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 라코스테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방과 신발을 포함해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2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17일까지 진행한다.
◇가정의 달 맞은 패션 아이템 선물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시계와 가방, 쥬얼리 등 패션 아이템 관련 업체들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잡기에 나선다.
뉴욕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조이그라이슨(JOY GRYSON)은 가정의 달을 맞아 화제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 가방 프로모션 ‘SPECIAL GIFT FOR YOU’를 마련했다.
조이그라이슨 부부의 세계 프로모션은 오는 10일까지 전국 25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방송된 가방 구매 시 8만원 상당의 ‘햄튼 쇼퍼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 프로모션은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 제작지원 기념으로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모션 품목은 드라마에서 방송된 핸드백 6종으로 ‘다비(DARBY)’, ‘리키(RICKY)’, ‘시에라(SIERRA)’, ‘다비 리자드(DARBY LIZARD)’, ‘소니아(SONIA)’, ‘아델린(ADELYN)’이다.
조이그라이슨 관계자는 “드라마의 화제성과 더불어 지선우 패션이 이슈를 더해가며 방송에 노출된 상품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드라마 부부의 세계 속 화제의 조이그라이슨 가방과 함께 더욱 풍성하고 실속 있는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웨덴 시계 및 액세서리 브랜드 다니엘 웰링턴(DANIEL WELLINGTON)은 사랑과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니엘 웰링턴은 오는 18일까지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동시에 전 제품 구매 시 레드리본이 장식된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선물 세트는 브랜드 아이콘 배우 이성경이 착용해 화제가 된 ‘아이코닉 링크’ 시계부터 브레이슬릿, 링 등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들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매자가 직접 제품을 선택해 자유롭게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함께 증정되는 기프트 박스는 레드리본으로 장식돼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