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공기로 구운 스낵 ‘에어 베이크드’ 출시

롯데제과, 공기로 구운 스낵 ‘에어 베이크드’ 출시

기사승인 2020-06-11 08:54:23

[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 스낵을 선보인다.

11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에어 베이크드(Air Baked)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와 팝칩 2종을 먼저 선보이고 추후 제품을 추가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는 배합 원료에 밑간을 더하여 풍미를 높이는 ‘마리네이드 공법’을 적용, 감자의 맛을 극대화했다. 

에어 베이크드 팝칩은 쌀과 옥수수, 병아리콩, 완두콩, 자색고구마 등을 열과 압력으로 팽창(Popping)시켰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원물의 맛이 더욱 잘 느껴진다. 여기에 까망베르치즈를 더하여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가격은 스탠딩 파우치 타입 2000원, 봉 타입 2500원이다. 

에어 베이크드 팝칩 가격은 봉 타입 50g 2000원, 65g 2500원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1년전부터 제품 개발을 위해 영업,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전 분야의 핵심인력으로 구성된 태스크포스팀(TFT)이 가동됐다”면서 “내부적으로는 ‘에어 베이크드’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