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 확정···언택트 진행

LS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 확정···언택트 진행

전선·일렉트릭·동제련·E1 등 4개社

기사승인 2020-09-02 11:05:43
▲LS그룹 공식 유튜브 'LS티비'에 9월 게시 예정인 'LS전선, E1 온라인 잡콘서트' 한 장면.(사진제공=LS그룹)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LS그룹이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확정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LS그룹은 오는 14일부터 2020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올해는 LS전선, LS 일렉트릭(ELECTRIC), LS-니꼬(Nikko)동제련, E1 등 4개 계열사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다만 E1은 동계인턴 채용 고려해 10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세자릿수로 전년과 유사한 규모다. 수시채용까지 합하면 연간 1000여명 수준이다. 모집 직군은 영업·생산·품질·설계·지원, 연구개발(R&D)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1년 2월) 등이 대상이다.

하반기 공개 채용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종합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올해는 채용 상담에서부터 역량검사, 실무 면접 등 채용전형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LS그룹은 이와 함께 기존 대학들이 주최하던 채용박람회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해 화상과 채팅을 통한 채용 상담회 방식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 회사 자체적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을 온라인으로 초청해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설명회를 연다.

LS그룹 인사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를 주고 LS그룹과 채용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여러 온라인 홍보 채널을 통해 온택트 알림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