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 예술작가 지원"…롯데백화점 강남점, ‘예술해독제’ 기획 전시

"신진 예술작가 지원"…롯데백화점 강남점, ‘예술해독제’ 기획 전시

기사승인 2020-10-08 09:53:55
사진=롯데백화점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이달 6일부터 31일까지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는 서울문화재단의 신당창작 아케이드와 함께 ‘코로나블루’를 해소하기 위한 ‘예술해독제’ 전시를 진행한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전, 가구 상품군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요소로 예술 작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유명 작가의 작품을 판매 렌탈하는 ‘프린트 베이커리’를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오픈했고, 사진작품부터 일러스트, 풍경 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363 스튜디오 갤러리아’를 노원점, 중동점 등 4개 점포에 오픈하는 등 지속적으로 예술 작품 판매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백화점이 예술작품에 주목을 하는 이유는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 문화, 예술 전반에 대한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다.

이번 전시되는 ‘예술 해독제’는 코로나로 인해 생기고 있는 고객들의 부정적인 감정을 다양한 예술품을 통해 해소시키고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예술 작품 판로를 제공하고자 지난 5월부터 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 아케이드와 함께 기획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1층에는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인 ‘도파민 최작가’와 ‘정경우’ 작가의 팀 ‘키치팝’이 만든 대형 예술 작품 ‘KF-94 FACTORY’를 설치한다. 전시장에 비치된 우체통에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일상 속 고민을 적어 넣으면, 고민과 두려움을 뽑아내는 1호기, 부정적 에너지를 분쇄하는 2호기, 해독하고 행복에너지로 전환하는 3호기, 해독 드로잉을 이송하는 4호기로 구성된 예술작품 ‘KF-94 MACHINE’이 해당 메시지를 해독하여 작가들의 드로잉을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컨셉의 시민참여형 전시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김대원 여성패션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우울함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디톡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아름다운 공예품으로 집안을 꾸미고, 작가들의 디톡스 예술 작품으로 더욱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